온양초등학교 도서구매계약 특수조건

제1조 적용

이 조건은 온양초등학교(이하수요자라 한다)와 계약상대자(이하공급자라 한다) 사이에 이루어지는 도서구매계약에 적용되며, 이 조건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물품계약일반조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조 도서정가제에 따른 계약단가 등

가. 공급자가 도서납품단가를 할인할 경우,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22조에 따라 정가의 10%이내에서 할인하여야 하며, 차후 10% 초과 할인이 확인될 경우 수요자는 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나. 도서단가에는 라벨작업비 및 RFID스티커 작업비는 포함되지 아니하고, 공급자와 별도계약에 의한다.

다. 견적서에는 절판, 품절도서를 모두 포함하여 작성·제출하고, 절판·품절 등의 표시를 한다.

제3조 도서납품 및 검수

가. 온양초등학교 도서관으로 납품한다.

나. 납품일시는 검수자(도서관 담당교사)와 사전에 협의 후 납품한다.

다. 모든 납품도서는 도서목록사항의 출판사항과 동일한 것으로, 가장 최근 발간된 최신판 으로 납품한다.

라. 도서 현품은 출판사에서 출고한 원형대로 납품하되, 납품도서에 포함된 별책 부록, 별 책 미디어 등은 목록상에 언급되지 않더라도 가격에 포함된 경우에는 반드시 함께 납품 되어야 하며, 납품자료 훼손 시 교환해 주어야 한다.

마. 간접할인은 상호협의 하여 진행한다.

바. 공급자는 당초 발주 순서대로 수요자가 요구하는 장소에 일시에 비치한 후 도서담당교사의 검사 및 검수를 받고 인계함으로써 납품이 완료된 것으로 보며, 세부적인 사항은 본교 도서관 담당교사와 사전 협의해야 한다.(택배 및 제3자 납품 불가)

사. 납품도서는 도서관 관리 프로그램인 DLS에 모든 자료를 입력하고 라벨작업(DLS용 라벨지, 기존 견본확인 후 동일하게 작업, 표제지에도 라벨지를 활용하여 등록번호 표시) 및 RFID스티커(태깅프로그램 인식용 스티커, 책표지 안쪽에 부착, 본교제공) 부착작업까지 마무리하여야 한다.

제4조 납품기한

구입물품의 납품일은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휴일포함, 계약기간 만료일이 공휴일 및 토,일요일인 경우 익일로 만료일을 정한다.)로 한다. 계약상 납품이행이 지체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30조 및 같은법시행령 제90조에 의하여 매1일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으로서 계약금액의 1000분의0.8(물품)을 부담하여야 한다.

제5조 납품률의 완화

가. 공급자는 주문도서의 100% 납품을 원칙으로 하되, 자료목록 중 발행중지, 품절 등으로 미납된 자료에 대해서는 타당한 근거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시 낙찰율을 적용하여 정산감액하여 지급하거나, 학교측과 협의후 품절도서 가격이상의 대체도서를 납품한다.

나. 품절도서는 반드시 해당 출판사(협회) 또는 도서 도매 유통점의 절판·품절확인을 받은 품절확인서를 제출해야한다.

제6조 파본도서의 교환

가. 구입자료 중 검수 시 파본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즉시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 납품된 도서라도 정리 후 1년이내 발견된 도서에 대하여는 정품으로 교환되어야 한다.(단, 파본도서가 품절이나 절판시에는 파본도서의 정가이상에 해당하는 도서 중 우리학교에서 요구하는 도서로 교환해 주어야 한다.)

나. 납품되는 모든 자료에 대해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납품자가 책임 을 져야 한다.

제7조 계약해지

가. 정당한 사유없이 납품기한을 지연 또는 조건을 위반할 경우

나. 납품된 물품이 주문자료 목록과 상이 또는 정당한 납품요구에 불응한 경우

다. 본 계약으로 발생하는 권리 및 의무사항을 제3자에게 양도할 경우

라. 본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제8조 기타사항

가. 본 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 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협의되 지 않은 사항은 발주기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나. 도서정가제 시행에 따라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